Game/대항해시대 온라인

항해기술을 배우다. 급가속을 향해서.

IT하는 문과생 2024. 2. 15. 08:00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보면 배에 스킬이 있는데, 스킬의 조건을 보면 [항해기술] [관리기술] [병기기술]을 요구한다.

지난번에 보여 준 적이 있는 필자의 월광 윈드 재머의 경우 배의 스킬로 급가속, 고층 감시대, 증기기관이 달려 있는데, 이것들도 위에 기재한 스킬들을 요구한다. 현재 필자에게 필요한 것은 항해기술과 관리 기술이다. 그 가운데 오늘 배우고자 하는 것은 아래의 항해기술이다.

이게 뭐라고.. 하지만 안배우면 배의 스킬을 못쓰니 아깝다.

항해 기술은 아래와 같이 중남미의 바이아라는 항구에서 배울 수가 있다. 그렇다는 말은 이 항해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먼저 카리브해역을 명성으로 입항허가를 받고 나서 중남미 입항을 위한 칙명퀘스트까지 진행을 해야 배울 수 있다는 말이다. 다행히 필자는 기존에 입항퀘를 다 해놓았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들어갈 수 있다. 그러면 얼른 들어가 보자.

중남미 입항퀘까지 되어야 배울 수 있다.
저 멀리 바이아가 보인다.

 
얼른 들어가서 우리에게 스킬을 가르쳐 줄 NPC를 찾아 본다. 아래와 같이 NPC들이 뭉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오늘 우리가 용무 있는 것은 저 멀리 보이는 카브랄이다.

 
가서 말을 걸면...?!
어우... 돈도 없는데 30만 두캇이나 내어 놓으라 한다... 하지만 별 수 있겠는가.. 배워야지...

30만 두캇이나... 내가 1,500만 두캇이 있긴 한데.. 그래도 좀 더 싸게 안될까?

네고는 되지 않기에 30만 두캇을 내고 항해기술을 배우고 난 뒤 그래도 혹시 교역소에 쓸만한 교역품이 있나 한 번 살펴 본다.

육두구와 메이스만 봤더니 왠지 성에 차지 않는다...

뭔가 파는 것이 마땅찮아 보인다. 얼른 가서 육두구와 메이스를 한 번 더 퍼 오는 것이 이득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이제 항해기술을 배웠으니, 얼른 랭크를 올려서 급가속으로 날아다녀 봐야겠다.
다행히도 항해기술은 특별히 뭔가를 하지 않고 바다를 항해만 해도 입항할 때마다 경험치가 오른다니 다행이다.

위와 같이 항구에 들어갈 때마다 랭크가 오른다.

얼른 급가속으로 빠르게 다니는 날이 오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