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ication

POOQ WAVVE 기본월정액에 대해 알아보자

IT하는 문과생 2019. 9. 21. 11:50
-이전 글
2019/09/19 - [APP 이야기] - SKT 옥수수 서비스 종료 및 POOQ 서비스와 통합 그리고 WAVVE 출시를 바라보며...
 
어제 POOQ의 WAVVE 출시 및 옥수수 서비스 종료에 관련된 포스팅 후 통계를 보니 WAVVE 기본월정액이라는 것에 대한 궁금함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전글에도 기재되어 있긴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보다 보기 쉽게 WAVVE 기본월정액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POOQ에서 홍보하는 WAVVE 월정액 혜택을 보자

... 참 많다... 혜택만 보면 혜자인데?? 생각이 든다. 그러나 여기 들어온 사람들은 대부분 SKT옥수수 전환 고객일 것이다. 꿈 깨자.



1. 다크 모드는 기본으로 가능하다. 기본으로 WAVVE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페이지로 접근하면 다크 모드로 나오는데 그냥 기본을 다크 모드로 세팅한 것 같다. 일단 사용함에 있어 나쁘지 않다. 다만 이러한 색상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듯하다.

2. 이용권. 3개월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있지만 굳이 넷플릭스나 왓챠 플레이 등 다른 플랫폼을 쓴다면 이걸 결제해야 할 메리트는 없다.

3. 영화 제공? 기본 월정액으로는 이용 가능한 것이 라이브 방송 외 없다. 그리고 가끔 풀리는 무료 영화 정도? 그냥 일반 IPTV 이용하는 수준으로 생각하면 된다.

4. 확인 시 스포츠 하이라이트 VOD 감상이 가능하다. 사실 스포츠 하이라이트의 경우 무료라고 표기 안되어 있는 것들도 재생이 되는데 이것은 POOQ의 오류 같이 보이며, 추후 다 무료 표기가 되던지 아니면 재생 불가가 되던지 할 것 같다. 라이브 경기는 라이브 TV가 기본 제공되므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5. 5G VR의 경우 대부분 SKT 옥수수에서 마이그레이션 된 것으로 보이며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6. 5번과 6번의 차이를 대체 모르겠다. 동일하다.

7. 해외 시리즈. 보려면 2번 항목의 이용권 결제가 필요하다.

8. E스포츠. 대략 lol로 검색 시 200개 넘는 영상이 나오는데 그중 19개 정도만이 무료고 나머지는 결제가 필요하다.

덧붙여 SKT 전용관의 경우 POOQ에서 다시 지원해 준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는 것 같다. 아무리 이용권이 엉망이 되었어도 희망을 버리지 말자!!



이 정도면 사실 옥수수를 관리하던 SK 브로드밴드에서 항의라도 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지만...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혜택도 사실 더 나아지는 것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정리하자면 WAVVE 기본 월정액이란 것은 그냥 통합하면서 POOQ 쪽에서 어쩔 수 없으니 혜택을 거의 다 빼고 만들어준 느낌의 이용권이다. 넷플릭스 게 섰거라 기사에서부터 알아봤다....

위와 같이 POOQ에서 공지한 WAVVE 서비스 가운데 WAVVE 기본 월정액 사용자가 이용 가능한 것들만 기재를 해보았다. 해당 글을 토대로 괜히 연락도 되지 않는 POOQ 고객센터에 전화하느라 낭비하는 시간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 이번 기회에 차라리 넷플릭스나 왓챠 플레이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ㅁ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도 꾹!!!
그 클릭 한 번이 매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