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ication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화이트데이 ios 버전 출시

IT하는 문과생 2016. 1. 2. 10:57


이 타이틀을 기억하실런지요?

과거 한국에서 발매된 타이틀로 많은 이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던 타이틀이었죠.

화이트데이가 드디어 ios에도 상륙을 했습니다.(오오!!)

밑에도 기재해 놓았지만 데이터 연동은 안되지만 어플리케이션은 유니버셜입니다(?!).



ROI GAMES라는 회사 타이틀이 보여집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추가 다운로드가 있는데 여기에선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 설명됩니다.

저장 내역이 연동되지 않고 한 기기에만 저장된다는 것은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은 요즘에는 좋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만... 시간을 두고 업데이트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 다운로드가 마치면 오프닝 영상이 시작됩니다.

한 여학생이 벤치에서 뭔가를 보고 있네요...


한 소년이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군요...

​소녀가 일어난 자리에는 일기장으로 보이는 책이 남아 있습니다...그 소녀의 이름이 한소영인가 보군요.


이렇게 오프닝을 마치고 나면 본격 게임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포게임의 분위기를 잘 살렸습니다.

​이제 난이도를 선택할 때군요. 왕이지부터 시작해서 왕리얼 난이도까지 존재합니다. 아직 왕리얼은 도전이 불가하며 추후 업데이트로 풀리게 될 것 같군요.


이번에 ios로 출시한 화이트데이는 여러가지 의미로 반길만한 작품입니다. 게임자체의 재미도 있거니와 국내 패키지 게임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를 보여준 것일 수도 있습니다.

과연 주말동안 즐겨본 결과 돈을 지불하고 즐겨도 후회되지 않는 타이틀과 이식입니다.

하지만......

1. 저장데이터가 클라우드 공유가 되지 않는 점

​2. 논란이되어 현재 게임 설명에서 삭제 되었지만 구입한 사람도 4대까지만 기기 인증이 가능하다는 것.

이 두가지는 치명적인 문제로 보입니다.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더라도 저 두개는 큰 단점으로 부각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개발사에서 어떠한 대안을 내놓을지 기대하며 우선 패드로 즐기러 가야겠습니다... 그런디 패드의 데이터가 연동되지 않으니 출퇴근길에도 폰이 아닌 패드로만 즐겨야겠군요.

얼른 무언가 해결책을 내놓길 기대해 봅니다.

​**수정**
현재 기기 인증 댓수 제한은 화이트데이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기재로 해명되었습니다. 물론 DRM 방식을 쓰려다가 반응이 좋지 않아 철회가 된 것인지 정말 오기재인지는 ROI GAMES만이 알겠습니다만 횟수제한이 없다하니 걱정없이 설치했다 지웠다 해도 되겠습니다. 이제 세이브파일만 어떻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