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ication

마이 옥수수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B tv 어플로 소장 자료를 옮겨보자.

IT하는 문과생 2021. 12. 6. 08:00

이번에 유입 키워드 모니터링을 진행하다가 옥수수에 관련된 키워드가 유독 늘어났음을 느꼈다.
옥수수 앱에 무슨 문제라도 있나 해서 잠시 앱을 켜보니 아래의 팝업이 확인 됐다.
마이 옥수수 어플이 21년 12월 31일 부로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팝업이다.
사실 독자 분들의 키워드 검색이 아니었다면 필자도 모른 채 12월 31일을 맞이할 뻔 했다.

그래도 이건 계속 유지할 줄 알았는데... 돈이 안되니 슬슬 접나 보다...

독자 분들의 키워드 알림에 감사하며 본 글에서는 데이터를 B tv로 옮기는 것에 대한 가이드를 해보고자 한다. 아래에서 안내 하는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한다면, 여러분은 옥수수에서 소장했던 소중한 데이터를 문제 없이 B tv 옮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우선 B tv로 옮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그렇다. 우선 모바일 B tv 앱을 설치해 보도록 하자.


필자는 이미 설치를 완료했다.
플레이 스토어도 아닌 앱 스토어의 평점이 2.4점이라는게 상당히 마음에 걸리지만 마이 옥수수의 소장 내역을 옮기기 위해서는 이것 밖에 방법이 없기 때문에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설치 후 앱을 켜면 아래의 화면이 보일텐데 지금부터 필자가 각 이미지마다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버튼을 잘 따라오면 되겠다.
처음 앱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상단의 사람 모양을 터치하자. 해당 메뉴가 My 메뉴다.


My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다른 것은 건드려봤자 의미가 없다.
바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여기까지 왔으면 사실 거의 다 왔다.
중간에 있는 My oksusu 소장 VOD 가져오기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안내 창이 나올 것인데 인증하기를 선택하도록 하자.


인증하기를 선택하게 되면 이제부터 SMS 인증(PASS 혹은 SMS)을 진행하게 된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옥수수를 가입 및 사용했던 가입자 휴대 전화 회선으로 인증을 해야 정확히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다. 참고 하도록 하자.
인증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옥수수에 가입했던 아이디 및 정보들이 간략히 나오게 되는데,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되겠다.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다시 원래 메뉴로 돌아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아까 첫번째로 선택했었던 My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아까는 없었던 메뉴가 생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말보다 눈으로 보는게 빠르니 아래의 화면을 보도록 하자. My oksusu 소장 목록 메뉴가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여기서부터 설명이 더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눌러보자.


그러면 위와 같이 기존에 옥수수에서 소장했던 VOD들에 대해 열람이 가능하다.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될 수도 있는 만큼 잘 옮겨서 소장을 계속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이다. 혹여 다음번에 또 소장할 수 있는 경로가 바뀌는 경우 해당 가이드로 찾아 오도록 하겠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른 포스팅으로 만나길 바래보며 이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