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ication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 과부하 문제

IT하는 문과생 2021. 12. 1. 07:30

필자는 가끔씩 애드센스 관리자 화면을 가끔씩 들여다본다. 혹시 정책이라던지 기타 다른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으니까. 그런데 이번에 처음 보는 오류 화면이 나를 반겼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것보다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크게 눈에 들어오는 것 같다. 그래서 무언가 조치를 해볼 수 있을까 해서 찾아보았는데,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일반 블로그 사용자라면 그냥 두면 된다.
이 문제는 호스팅 서버 문제로 인해 애드센스의 크롤러가 제대로 접근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사실상 블로그 호스팅 자체에서 해결을 해야 하기에 개인이 손댈 수 있는 영역이 아닌 것이다. 만약 일반 블로그 사용자가 아니고 호스팅 업체를 통해 별도 홈페이지를 구축한 상태에서 아래 메시지를 확인한다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팅 업체로 확인 요청을 해 볼만 하겠다. 다만 호스팅 업체에서도 부하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기 마련이므로, 대게 금방 해소가 된다. 필자의 경우도 Tistory 측에서 부하를 해결했는지 약 20분 정도 후에 다시 접속하니 해당 메시지가 해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 호스팅 과부하로 인한 크롤러 오류 메시지가 보인다면 속이 쓰리겠지만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다시금 확인해 보도록 하자. 지금까지 쓴 내용 같이 이 문제는 호스팅 업체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이상 정말 시간이 약이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마음을 편하게 갖고 기다리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