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E

맥(Mac) 카탈리나(Catalina) OS 베타에서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IT하는 문과생 2019. 10. 11. 08:00

이번 포스팅 주제는 최근에 업데이트된 Catalina OS 관련 주제로 잡아 보았다.
뭐 변경 사항은 여러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다른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한다. 2019년 10월 08일에 Catalina OS 정식 버전이 업데이트되었다. 기존에 베타 버전을 사용하지 않던 사람들의 경우는 Mojave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기존에 베타를 사용하던 사람들의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의 업데이트 창을 볼 수 있다.

10월 09일에 업데이트 된건...?

베타 프로그램 프로파일을 삭제해도 동일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필자는 베타 프로파일을 지우고 테스트를 하였다. 실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단에 베타 프로그램 참여 중이라는 메시지가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다고 해서 좌절하면 안 된다. 업데이트에 대한 답은 앱스토어에 있다.

App Store에서 Catalina를 검색하면 macOS Catalina가 나온다.

앱 스토어에서 Catalina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macOS Catalina를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받기 버튼이 보이는가? 이제 그것을 누르면 된다. 그것을 누르면 여러분들은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제 거의 다 왔다.

????
???!!! 업데이트가 떴다!

위와 같이 업데이트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현재 베타 GM(Gold Master) 버전과 상용 배포된 버전 간의 차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GM 버전인 것이 싫은 유저들은 이렇게 설치를 하면 되겠다. 하지만 알아둘 것은 GM 버전과 상용 배포된 버전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배포 전/후 기능 차이는 없다(용량도 8GB나 된다... 참고로 필자는 사이드카를 써보고 싶었으나 mini4라서 탈락했다...). 이 글은 소프트 업데이트 내 Beta로 뜨는 것이 싫은 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이다.

건투를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