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W.L의 IT 이야기

ios8.0 beta1 키보드 자동수정 버그 일부 해결법 본문

Apple/Apple 새로운 정보

ios8.0 beta1 키보드 자동수정 버그 일부 해결법

S.W.L 2014.06.09 23:15

  

이번에 ios8.0 beta1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UDID 등록이나

쉬프트 + 업데이트의 방법을 통해 버전을 올리셨으리라 생각한다.

 그런데 이 부분에서 아무래도 beta1이다보니 예상치 못한 버그들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오고 있다.

 물론 이것은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당연한 내용이나 일부 일반 유저들의 경우는

이러한 버그들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하는 분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까하여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그래서 오늘 다루고자 하는 것은 바로!!!

 

ios8.0 beta1을 올린 뒤로 한동안 필자를 끊임없이 괴롭혔던 버그!!! 한글 자동 수정 버그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기본적으로 애플의 제품에서는 자동 수정이라는 것을 지원한다. 유저가 글을 작성하다가 오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오타라고

 

판단되는 경우 대체할 단어를 띄워주고 스페이스바 등을 누르게 되면 해당 단어로 교체가 되는 기능으로,

 

어떻게 생각해보면 아주 유용한 기술이 될 수 있고 또 유용하기도 하다. 문제는 그 유용함이 한글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

 

한글의 경우 해당 기능을 켜놓을 경우 문자메세지 등을 보내다가 머리를 쥐어 뜯고 있는 본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아주 쎄게......

 

 

애플의 자동수정 기능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용어들도 모두 오타로 판별한다.

 

이러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필자는 기본적으로 자동수정을 꺼놓고 사용하지만 이번에 beta1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을 하였다.

 

해당 기능을 껐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멀쩡하게 작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오~ 노 !!!!!)

 

어쨋든 해당 기능과의 불편한 동거 중에 문득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해보게 되었다.

 

다음 사진은 해당 설정 값으로 작성한 메모의 모습으로

 

 

 

 

 

 

 

위와 같은 메모를 작성하게 되었다.

 

 

 

보면서 무엇을 느꼈는가?

 

일단 기본적으로 오탈자(...)와 띄어쓰기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 글이지만 이러해서는 안된다는 본보기로 삼도록 하고..(ㅠㅠ)

 

여기서 주목해야 될 것은 저 화면의 내용에도 나와 있듯이 해당 메모장을 작성하는 동안 자동 수정이 뜨지 않았다는 것이다.

 

물론 이 후 문자메세지 등을 작성하거나 할 때 가끔씩 잊혀질 때쯤 하면 한번씩 나와주는 자동 수정 기능이었지만,

 

어느정도 불편함이 많이 해소된 채로 폰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 설정값이 100%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는 않지만

 

자동 수정 기능의 발생 확률을 상당 % 낮춰주기 때문에 이전에 비해서 많이 사용하기가 편할 것이라 생각한다.

 

다시 한 번 밝히지만 이 설정값이 100%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똑같이 설정했는데도 왜 자동 수정이 뜨지요?

 

라는 질문은 받지 않도록 하겠다. 그런 의문이 드는 분들은 다시 한 번 필자의 글을 정독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해당 설정 값을 공개한다.

 

 

 

 

 

......

 

......

 

참 쉽다. 그냥 다 끄면 된다. 어떻게 보면 참 쉬운 설정이기도 하지만 이 설정의 문제는 캡스락 활성화를 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영타 입력할 때 쉬프트 두번 터치로 캡스락을 켜서 사용하던 분들의 경우에는 다소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점은 미리 양해를 구한다. 그러한 분들의 경우는 캡스락 활성화를 키고 사용을 해도 무방하다.

 

본인의 폰은 본인에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니 말이다.

 

 

필자의 폰이 이상한 것인지 캡스락 활성화를 키면 자동 수정 기능이 조금 더 빈번하게 나타나는 느낌이 들어 꺼 두었지만

 

혹시라도 캡스락만을 활성화 한 분들 가운데 별로 차이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댓글로 남겨준다면 다시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부족한 글을 여기까지 함께 읽어 주었음에 감사를 표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