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ication

광고차단 어플 <유니콘> 리뷰

IT하는 문과생 2020. 12. 28. 11:25

이번에는 유료 앱 가운데 유니콘이라는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잘 모르는 이들이 많지만 아이폰에서도 iOS 9 업데이트 이후부터 광고 차단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지금 iOS가 15.2까지 출시가 되었으니 지원한지도 꽤 되었다. 그것도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애플 자체의 웹브라우저인 safari에서 지원하기 시작했다. 단점은 서드파티에서는 광고 차단을 지원하지 않는다. 서드파티가 제공해 주기를 기다려야 하는 아쉬운 점이 약간 남았다.

다만 애플 측에서도 관련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지 직접적으로 차단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으며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들을 통해 지원한다. 참고로 아래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앱스토어 링크는 리뷰의 끝에 기재되어 있다. 혹시 시간이 바쁘면 바로 밑으로 내려가도 좋다.

그러면 우선 유니콘 애플리케이션의 적나라한 리뷰 평가를 살펴보자. 아래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현 시각 리뷰이다.


일단 호불호가 갈리지만 전체적으로는 광고 차단을 잘하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사파리에서만 작동한다. 하지만 광고 차단 애플리케이션이 광고 차단만 잘하면 되는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딱히 문제를 잡을만한 부분은 아니라 생각한다. 

이런 리뷰를 뒤로 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메뉴가 나온다.

간단한 메뉴만큼 이용법은 간단하다.

저기서 마음에 드는 옵션을 선택하고 아이폰 설정 메뉴 > 사파리에서 콘텐츠 차단기에 유니콘을 활성화시켜 주면 끝이다. 필자의 경우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해서 소소하게 수익을 내고 있다. 그래서 솔직히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리뷰하기가 고민되는 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리뷰를 작성하게 된 이유는 국내의 뉴스 사이트 등을 접속하면 스크롤조차 불가하게 광고를 띄우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싶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단 앞서 말했듯이 지금 소개한 광고 차단 애플리케이션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한다. 괜히 구매하고 서드파티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다고 환불이나 항의하지 않도록 하자.


유니콘​ 앱스토어 바로 가기 - https://appsto.re/kr/HG5y-.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