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 소개&리뷰

하이브리드 에그 리뷰 >> 2014.10.10 내용 추가

IT하는 문과생 2014. 10. 10. 13:18

 --본문내용 수정합니다(2014.10.10)--


오랫만의 포스팅이 되는 것 같다.

최근에 KT에서 하이브리드 에그라는

제품을 출시했다.

필자는 여기에서 하이브리드 에그에 대한

단점 위주로 기술하려고 한다.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들은 하이브리드 에그로 검색하면 다른 글들에서도 

충분히 찾을 수 있으니 따로 기재하지는

않겠다. 그냥 굳이 이야기 하자면 기존에 와이브로 

자체가 되지 않던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정도랄까? ,,,, 뭐 그렇다...

여기서 하이브리드 에그란 기존 와이브로 망에 와이브로 음영지역일시 LTE의 커버리지를 사용하는 에그다.

어떻게 보면 기존 와이브로에 망 음영지역만 해소해서 판매를 하는 것인데 그렇다 보니 LTE망에서도

6Mbps로 속도 제한이 걸리게 된다.

와이브로에서도 속도가 잘 나오는 경우 12Mbps까지도 노려 볼 수 있는 것을 생각했을 때 뭔가 조금 아쉽기도 한 속도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로 된 뉴스를 보거나 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최근 나오는 영상들이 고화질이 많아서 이것들을 끊김 없이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720p까지는 조금 간당간당한 속도이다. 그래도 LTE망으로 접속시에 지연속도가 낮다는 것은 장점으로 볼 수 있겠다.




현재 필자의 경우는 LTE망을 잡았음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놓은 상태이다.

와이브로 망에서는 이상이 없는데 LTE망을 연결하면 접속 중으로 등이 점멸만 되고 인터넷은 되지 않는데.

왠지 단말 이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혹시 필자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여기에도 내용을 올려본다.

아무래도 현재의 하이브리드 에그는 뭔가 시험 단계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진행을 하다가 서서히 와이브로 망을 LTE로

돌리려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든다.

어쨋든 11월 말까지 위약금 없이 기존 에그에서 교체가 된다고 하니 현재 불편함이 없는 사용자인 경우 교체를 잠시 보류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내용추가

2014.10.8일 저녁에 ModaCom 개발자분이 오셔서 기기를 확인해 주셨습니다.

망의 문제인지 기기들에서 공통으로 일어난 문제인지 확인차 오셨다고 하시더군요.

4-50분 가량의 테스트를 통해 단말기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하시고 새로운 단말기로 세팅해서 명함과 함께 주셨습니다.

그 뒤에 테스트를 진행해 보니 정상적으로 LTE망에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실사용 테스트도 할겸 정선 지역까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따로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단지 위에 기재한 IP가 바뀌는 문제가 있긴 한데, 이 부분은 현재로서는 이렇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으로 보이며, 

사용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