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와 일상/일상

Mixsh 서비스 종료(2014.09.30 예정)

IT하는 문과생 2014. 8. 28. 09:53

어쩌다 보니(?)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는 것 같다. 이번에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는 오랜만에 메일에 들어갔다가 Mixsh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메일을 보았기 때문이다.

메타 블로그 가운데 하나인 믹시 서비스가 종료를 한다. 2014년 9월 30일자로 서비스가 종료되며 10월 한 달간 데이터 백업의 시간이 주어진다. 어떻게 보면 다음 추천이 없어지고 나서 한동안 잘 사용하던 블로그 메타 서비스였는데, 이렇게 또 하나 종료가 되니 씁쓸하면서도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Mixsh 서비스는 이제 추억 속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여러번 갈아엎기도 하고 해서 남은 글(?)은 정말 얼마 되지 않지만 내가 원하는 종류의 글들을 한데 모아서 보여줄 수 있는 메타 블로그 서비스가 하나둘 종료되어 가는 모습을 보면 시대가 바뀌고 있구나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블로그는 요즘 유행하는 SNS 시스템과는 별개로의 장점이 있다. 이점은 잊지 말았으면 한다. 하지만 과연 이 부분을 살리면서도 블로거와 사용자 모두에게 득이 되는 방법이 있을까?라는 생각도 해본다.

그래도 실제 종료가 되는 9월 30일까지는 위젯을 유지하다가 떼도록 해야겠다.

그래도 그동안 잘 사용했으니 말이다.

조만간 다른 메타 블로그 서비스를 물색해 보고 좋은 서비스를 찾게 되면 이어 포스팅을 진행해 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