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와 일상/일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포럼 내용 정리 Q&A

IT하는 문과생 2014. 7. 21. 22:36

그러면 마지막으로 Q&A에 오고간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포럼 1부 정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포럼 2부 정리]

 

어느덧 1부와 2부의 정리를 마치고 Q&A만을 남겨 두고 있다.

Q&A에서 필자는 질문하기 보다 다른 분들이 질문하는 것을 듣는 입장이었는데,

그것은 필자가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필자보다 더 오래 이용을 한 블로거 분들의 의문점을 듣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면 그러한 의문들을 필자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에서 필자가 따로 질의한 내용은 없으며, 아래의 내용은  질의응답 시간에 나온 내용들을 있는 그대로 정리한 것이다.




  1. 특정 수익이 25 달러 이상 나오는 수익자만 문의를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제한이 되어 있는 이유
    애드센스 고객지원팀의 방침으로 셀프 서비스이기 때문에(파트너가 많음), 최대한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자 하고 포럼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는 여건 상의 이유와 고객지원팀의 방침상에 의한 것임을 양해바란다.


  2. 네이버에는 티스토리에서 어떤 키워드로 인입됬는지 알 수 있지만 구글에서는 인입된 경우는 알 수 없는데 이것에 대해 조치가 되는지?
    구글의 검색어가 따로 필터링이 되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 구글에서 따로 정보가 들어오고 있지 않기 때문으로, 구글에서 정보가 넘어오기만 하면 바로 표시가 될 수 있다.


  3. 애드센스 자체의 인터페이스에서 어떤 포스팅이 얼마의 수익을 주었는지 알 수 있게 해줄 수 있는지?
    반영이 바로 될 수 있을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제품팀에 전달하도록 하겠다.


  4. 상황에 따라 여러 광고들이 나오는데 어떤 광고에서 수익이 나오는지는 알 수 없다. 어떤 광고들이 주로 나와서 수익이 좋은지 알 수 있게끔 해줄 수 있나?
    이런 정보를 일률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시기따라 다르며 동일 산업군의 광고주에 따라 포커싱하고 있는 광고전략에 따라 달라지고 있다. 따라서 어느쪽에 연관되서 노출이 많이 된다고 안내하기 어렵다. 그리고 숫자들이 계속 변하고 빈 슬롯을 차지하는 광고주도 계속 바뀌고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제공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란다.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이해해 주었으면 감사하겠다.


  5. 포스팅 제목과 본문이 다른 경우나 관련 없는 키워드를 계속적으로 반복 기재하여 포스팅 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것은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걸러지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 이것이 계속 발생시에 패널티를 주고 있으며(검색 불가), 애드센스조차 내려갈 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효과적일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추천하지 않는다.


  6. 태그 정보의 비중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는지?
    태그가 처음에는 비중을 많이 차지하였지만 현재는 태그가 많은 비중을 끼치지 않는다. 실제로 본문에 맞지 않는 다량의 태그를 넣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본문이 더 중요하다. 그러나 그렇다고 태그를 넣지 말자는 것이 아니라 본문에 어울리는 태그를 넣도록 하자.


  7. 공익 광고들(유니세프)들이 있는데, 이것은 구글에서 기여를 하는 것인지 아니면 광고 수익인지?
    이것도 수익이 나는 광고들이며, 실제로 광고주들로부터 돈을 받고 광고를 개제하고 있는 내용이다.


  8. 모바일 광고 플러그인 사용시 상하 광고를 바꿀 수 있는지?
    사용자 경험상 정책적으로 정하고 있는 사이즈이며, 따로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여기서 사용자 경험이라는 방문하는 입장에서 바라본 것이다.


  9. 부정클릭으로 인해 블로그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다. 악의적 부정클릭에 대해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순간적인 공격으로 중단이 되는 경우는 없다. 클릭 수는 매일 체크가 되고 있다. 광고 배치가 잘못되는 경우 사용자들이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잘못된 광고 게재 형태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구글 쪽으로 문의를 하면 기술팀에서 추가로 확인을 하고 있다.


  10. PC버전을 이용중인데(모바일 페이지 x) 광고 단가가 피씨와 동일한지?
    스킨의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기기의 영향을 받는다. 스킨은 표면상의 레이어일 뿐이며, 접속한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인지 피씨인지가 중요한 부분이다.


  11. 피드 번호에 대해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 하였을 때 형식적인 답변이 오는 경우에 대한 문의(애드센스 문의를 하였는데 플레이 스토어 문의만 받는다는 답변 메일을 받음)
    제품마다 고객센터가 명확히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답변을 받게 된 것으로 생각이 되며, 애드센스는 설명했다시피 셀프 서비스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고 있다.




위의 내용에 대해 질의 응답시간에 오고가게 되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가 원하는 질문이 오고가지 않았을 수 있다.

이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양해를 구하며, 이러한 내용이 오고갔다는 정도의 참조로만 읽어주었으면 한다.

그렇다면 이 글을 마지막으로 포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이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여 준 티스토리 측과 구글 애드센스팀에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