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ication

한붓그리기

IT하는 문과생 2012. 2. 8. 18:15


이번에 무료 Top 25위에서도 1위에 

한붓그리기라는 어플이 올라왔습니다.

우선 사진을 한 장 보시겠습니다.

시간이 약간(?) 다르긴 하지만 이 리뷰를 

쓰기 위해 사진을 찍었을 때는 

이 시간이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 이렇게 쌓여 있는 사진들 엄청 많아요....


 



보시면 아시다시피 일단 별점은 상당히 높습니다. ^^ 물론 평가가 높았기 때문에 1위로 올라올 수 잇었겠지요.

저 역시 이렇게 별점이 높은 어프리케이션을 보면 기대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어떠한 어플일까라고 기대하며 다운로드를 눌러보았습니다.

 



열심히 다운로드 중입니다. ㅋ 제 화면이 순정과 다르지만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탈옥해서 만든 화면이니 순정에서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은 따로 받지 않겠습니다.

어쨋든

 



설치완료입니다. 일단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저는 깔끔한 아이콘만 보면 마음에 들더라구요 ^^

부푼 기대를 하면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순간....

 


저의 머릿 속을 스치고 간 생각....

이건 뭐지??!!!

너무 심플하면서 단순한 화면에 잠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랐습니다;;;;;;;;(솔직한 심정입니다.)

그리고 상단의 광고는 계속 떠 있는데 무료 어플이기에 이해가 가면서도 상당히 거슬리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앱스토어에서 1위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면 무엇인가 있겠지라는 생각에 게임 시작을 선택!!!

 



다음과 같은 스테이지 창이 등장합니다.... 여기서도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


 



다음과 같이 게임이 진행됩니다(지금 사진은 제가 이미 스테이지 1을 깬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 뒤로도 같은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기에 더 스샷은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서바이벌 메뉴는 혹여라도 이 스테이지를 다 깨시고 여신 분이 있다면 어떠한 것인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저는 한가지 게임을 잡고 지긋이 하지를 못하는 성격이라서요 ...OTL
...

......

.........

그런데 리뷰를 마치는 이 시점에서 밀려오는 허탈감은 무엇일까요????

앱스토어 1위라고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물론 그것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이겠지요. ^^

그냥 저의 취향에 맞지 않기에 이런 마음이 드는 것이라

생각하면서 이 리뷰를 마쳐 볼까 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평가를 내린다면 다음과 같을 것 같습니다.


독창성 ★★★☆☆ (지금까지 이런 게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제 기억에는...)
그래픽 ★★☆☆☆ (솔직히 레티나 지원이라고 하지만 스샷을 보셨다시피 그다지 레티나 지원 유무에 따라 호불호가 가리지
                            않습니다. 애초에 그래픽이 너무 단조로워요. 게임의 특성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아쉽습니다 ㅠㅠ)
조작법 ★★★☆☆ (조작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인식도 나쁘지 않았구요.)
몰입도 ★★☆☆☆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별로 몰입되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종합 ★★☆☆☆ (게임의 방향성은 독창적이지만 너무 단조로운 등 아쉬운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개선해
                         나가면 더 좋은 어플리케이션이 탄생하리라 믿습니다. ^^)


P.S 어플리케이션에 뜨는 광고는 달리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나온 어플리케이션인 모양인데, 저 배너의 모양이
      게임을 하는데 상당히 몰입도를 방해한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간접광고(응??!!) 아닙니다... (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