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LG

LG v50 2019년 7월 9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T하는 문과생 2019. 7. 18. 11:43
LG 모바일 사업부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해주기로 유명한 곳이다.

그런데 왠일인지 v50은 업데이트가 꽤 잦은편인 것 같은데... 역설적으로 얘기하자면 그만큼 버그가 많다는 얘기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 내용부터 보자.

왠일로 내용도 꽤 많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넷플릭스가 듀얼스크린으로 구동해도 법추는 현상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해결되었다고 한다.

넷플릭스를 사용하지 않는 필자로써는 관계없는 업데이트지만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꽤 환영하는 내용인 것 같다.

그리고 내가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본 것은 5G 네트워크망 사용 시 배터리 소모 감소다. 실제 업데이트 후 5G망으로 변경하여 사용 중인데 초기처럼 심각한 발열이나 배터리 광탈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물론 그렇다고 배터리 소모가 LTE와 비슷하거나 적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어느정도 일상 생활 중에 사용 가능한 정도가 되었다고나 할까?

이번 업데이트에 내용은 길었지만 보통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만한 업데이트는 위 두개인 것 같다. 여기에 굳이 더하자면 애플 에어팟 호환성 개선정도?

보안 업데이트는 왜 얘기 안하느냐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그건 당연한 부분이라 언급하지 않았다. 보안업데이트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v50 전 단말들에 대해서는 소프트웨어 지원이 잘 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여 걱정이 약간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그 걱정을 약간은 덜어도 좋을 것 같다.

v50의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해 본다.